THE WESTIN CHOSUN SEOUL

THE WESTIN CHOSUN SEOUL

INDUSTRY HOTEL
PROJECT Social Network Strategy Consulting
Instagram Management
Copy Writing
Graphic Design
Photography
CLIENT THE WESTIN CHOSUN SEOUL
DATE 2018/05~2019/06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호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브랜드 강화를 위해 Social Media 커뮤니케이션 기획을 담당하였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부합하면서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만의 풍부한 개성과 장점을 표현 가능하도록 컨텐츠의 기획부터 아트디렉션 및 제작까지 전반적인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SNS 콘텐츠는 계절에 맞는 톤을 사용한 디자인으로, 각 계절에 맞춰 호텔에서 선보이는 이벤트나 프로모션, 식음업장의 메뉴들을 자연스럽게 노출하였습니다.



Spring

화사한 봄에 맞는 2019 트렌디 컬러인 코랄 핑크를 메인 컬러톤으로 설정하여 전체적으로 비슷한 색감을 유지하면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봄 시즌 마카롱과 어린이날 프로모션을 중심으로 콘텐츠를 전개하였습니다. 마카롱 콘텐츠는 '한 입 먹은 마카롱'을 팩맨처럼 표현하여 벚꽃잎을 하나씩 먹는 듯한 귀여운 영상과, 마카롱을 열기구의 풍선으로 표현한 참신한 기획으로 시선을 끌었습니다.

macaron pac man video

macaron balloon video


spring feed

Summer

야자수잎과 우거지는 나뭇잎을 포인트로 한 청량한 느낌의 디자인을 통해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여름 프로모션과 식음료들을 표현하였습니다. 초록색과 노란색의 색감을 주로 사용하여 시원해보이면서 눈에 띄게 디자인하고,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분할 레이아웃으로 트렌디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summer feed

Autumn

가을에 잘 어울리는 갈색 톤을 메인 컬러로 사용하여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신메뉴와 패키지 등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커피알이나 나뭇잎, 노란 들판 등을 등장시켜 은은하게 가을이 느껴지도록 하고, 따뜻한 커피와 연기가 나는 음식 등을 이미지로 사용하여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이 가진 따뜻한 이미지를 연출하였습니다.

autumn feed

WINTER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내에 설치된 아름다운 일루미네이션과 조명을 강조하는 콘텐츠와 연말연시의 이벤트를 홍보하는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자연스럽게 피드가 이어지는 화려한 배치와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통해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만 느낄 수 있는 호화로운 연말연시의 느낌을 표현하였습니다.

winter feed

쉼심패키지

이벤트 성격의 팝한 느낌에서 웨스틴 조선 호텔의 아이덴티티를 해치지 않도록 채도를 낮추어 우아한 컬러 조합을 구성하였습니다. ‘가을’ 시즌에 어울리는 컬러 스킴을 이용하였으며 심리테스트 참여형 콘텐츠로 이벤트 개설 및 리워드 적용을 통한 홍보 및 바이럴 효과를 냈습니다. 가을 패키지 관련 sns 업로드 콘텐츠 개수 및 지정면 회차에 따른 비주얼 기획 및 프로모션 진행 방법을 제안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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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회동

retro를 컨셉으로 하여 유년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게임의 픽셀 그래픽을 모티브로 디자인을 진행하였습니다. 패키지에 들어가는 아이템들을 픽셀화하였으며 전반적인 톤앤매너를 복고적인 느낌을 유지하여 통일감 있게 디자인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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